본문 바로가기
그 외/제품 리뷰

[리뷰] 보아르 아이워시 초음파 세척기 (+키보드 키캡 세척)

by 옥또캐드 2024. 1. 21.
반응형

 

   2년 전 한창 코로나19로 인해 위생관리에 예민해져 있을 때 "컴퓨터 키보드가 화장실 변기보다 세균이 많다!"라는 기사를 보고, 키보드를 청소하기 위해 초음파 세척기를 구매했었습니다. 하지만 귀차니즘과 포스팅 슬럼프가 꽤 오랫동안 지속되는 바람에 미루고 미루다 여기까지 왔습니다ㅎㅎ 다행히(?) 당시 구매했던 제품이 아직 초음파 세척기 중 순위권에 있는 것 같아 뒤늦게라도 리뷰를 올려보겠습니다.

 

   저는 다나와에서 10만원 언더이면서 용량은 400ml 이상인 제품들을 위주로 봤고, 그 외에 디자인, 구성품, 스펙, 가격 등을 종합적으로 따져본 후 최종적으로 아래 제품으로 구매했습니다.

 

보아르 아이워시 초음파 세척기

 

보아르 아이워시 초음파 세척기 : 다나와 가격비교

생활/주방/건강>마스크/의약외품>눈건강/렌즈관리, 요약정보 : 초음파세척기 / 용량: 500ml

prod.danawa.com

 

   샤오미 제품들도 마지막까지 후보에 있었는데, 배송이나 성능 관련 안좋은 리뷰가 꽤 보여 제외했습니다.


01
초음파 세척기 박스 외관
0123
초음파 세척기 구성품

 

   구성품으로는 본체, 뚜껑, 어댑터, 설명서, 악세사리통, 시계거치대, 렌즈통이 있습니다. 뒤에 3개는 당장 쓸일은 없지만, 나중에 키캡말고 다른 것들을 세척한다면 쓸 일이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. 

 

012
본체 외관

 

   본체의 전반적인 디자인은 깔끔한 편입니다. 외부는 ABS 내부는 SUS 304 재질이고, 내부에는 물 수위의 Max 선도 적혀있습니다. 본체 하단에는 원통형 다리 4개에 미끄럼방지 패드도 있는데, 이로 인해 아찔한 상황을 예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. 그리고 바닥면에는 제품의 주요 사양이 적혀있습니다. (진동수 40kHz, 정격입력 DC 12V, 생활방수등급 IP54 등)

 

   이 제품은 4가지 세척 모드를 지원하는데 안경 모드 2분, 쥬얼리 모드 3분, 시계 모드 3분, 기타 모드 4분으로 제품을 세척합니다. 전원버튼을 누르면서 원하는 모드로 이동할 수 있고, 선택된 모드에 불빛이 들어와 현재 어느 모드에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.

 

   그리고 일체형 뚜껑으로 만들어진 다른 제품들과 달리, 이 제품은 분리형 뚜껑으로 되어 있어 사용 후에 편하게 세척할 수 있도록 디자인 되었습니다. 그리고 고무패킹도 있어서 세척 시 만일의 상황에도 내용물이 흘러나오진 않을 것 같습니다.

 

01
초음파 세척기 설명서

 

   사용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. 뚜껑을 열고 세척할 물건을 본체안에 넣은 다음, 물을 Max선까지 채워줍니다. 이 때 베이킹 소다나 중성 세제 1~2방울을 넣어주면 더 깨끗하게 세척된다고 하네요.

 

   그리고 뚜껑을 닫고 어댑터로 전원을 연결하면 전원버튼 주변이 두 번 깜빡거립니다. 이 상태에서 전원버튼을 누르면 바로 동작을 하는데, 전원버튼으로 원하는 모드로 이동하면 해당 모드의 시간만큼 세척을 진행합니다. 소음은 좀 있는 편이네요.

   세척이 끝나면 어댑터를 빼주고 뚜껑을 열고 물을 버리고 세척물을 꺼내면 끝입니다. 물을 버릴 때는 버튼이나 전원단자에 물이 안들어가게 주의하면서 옆으로 버려줘야 합니다.


제닉스 STORMX TITAN MARK V 기계식 키보드 (청축)

 

   17년도 1월에 구매해서 2년정도 썼던 키보드입니다. 저는 이 키보드의 키캡을 다 분리해서 세척을 해보겠습니다.

키보드 키캡 분리 후

 

   키캡을 다 빼냈습니다. 키캡을 빼보니 안쪽 위생 상태가 충격적이었습니다...사진은 눈갱 방지를 위해 안쪽을 청소하고 찍은 사진입니다.

 

1구역 세척 전
1구역 세척 후
3구역 세척 후
01
세척 전 / 세척 후

 

   저는 키캡을 세 구역으로 나눠서 세척했고, 한 구역을 세척할 때마다 기타모드(4분) 2번씩 진행했습니다. 그리고 세제는 안넣고 베이킹소다만 골고루 뿌려봤습니다.

 

   다른 리뷰들을 보면 비포 애프터가 크게 차이가 없다는 반응들이 꽤 있었는데, 저는 꽤 효과가 있었던 것 같습니다. 사진 상에는 잘 안보이지만 세척이 끝나니 물 안에 무언가 떠다니는 것도 좀 보였고, 무엇보다 키캡 표면이 전보다 뽀드득해진게 느껴졌습니다. 어쩌면 베이킹소다를 넣어서 세척 효과가 더 좋았던 것일지도 모르겠네요. 키캡은 보시다시피 세척 전후 외관상으로 크게 다르진 않지만, 귀금속 악세사리라면 효과가 더 잘 보일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. 

 

   디자인, 가격, 성능 전반적으로 봤을 때 괜찮은 제품으로 보여지니, 초음파세척기 구매를 고려중이시라면 보아르 아이워시 추천드립니다.

 

반응형

댓글